구글 드라이브 사본 만들기 오류 – 파일을 보거나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글쓴이는 용량이 큰 동영상이나 파일을 공유하기 위해서 구글 드라이브를 자주 사용하는 편인데 컴퓨터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다운로드하거나 영상을 보기가 쉽기 때문입니다.

구글 드라이브는 다운로드 용량을 750GB로 제한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넘으면 현재 이 파일을 보거나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와 함께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사본 만들기

파일의 용량이 너무 크거나 사용자가 많은 경우 구글에서 최대 24시간 다운로드를 막기 때문에 이를 액세스하기 위한 방법으로 구글 드라이브 사본 만들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특정 사람이 올린 파일을 내 드라이브에 추가하고 사본을 생성하면 소유자가 ‘업로더’에서 ‘나’로 바뀌기 때문에 다시 750GB까지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구글드라이브 사본뜨기
구글드라이브 사본뜨기

1. 다운로드 버튼을 눌렀더니 현재 이 파일을 보거나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오류 메시지가 출력된다면 우측 상단의 내 드라이브에 추가를 클릭해 줍니다.

추가 버튼을 누르고 잠시 기다리면 내 드라이브로 이동 버튼이 활성화되며 이 과정은 파일을 내 드라이브에 공유할 뿐이기 때문에 다운로드는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구글 드라이브 사본 만들기
구글 드라이브 사본 만들기

2. 내 드라이브에 추가한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사본 만들기를 진행합니다.

3. 파일 이름 뒤에 사본이라고 쓰여있는 파일을 선택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파일의 바이러스를 검사할 수 없음 메시지와 함께 다운로드 창이 활성화됩니다.

모바일 환경, 스마트폰으로 사본을 추가하는 경우 파일을 선택하고 화면 오른쪽 상단의 더 보기를 선택하면 사본 만들기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으며 두 번 빠르게 터치해서 실행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1. 에러 메시지가 뜨면서 사본을 만들 수 없습니다.

– 사본을 만들려고 하는 파일 크기가 내 드라이브 저장용량을 초과하는지 확인합니다.

2. 알 수 없는 오류로 다운로드가 불가능합니다.

– 스마트폰으로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경우 발생하며 컴퓨터 사용을 권장합니다.

3. 알 수 없는 파일 형식으로 실행이 안 됩니다.

–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확장자 뒤에 사본이 들어가기 때문에 해당 글씨를 지워줍니다.

4. 파일을 삭제해도 용량이 늘어나지 않습니다.

– 구글 드라이브에 올린 파일을 지우고 휴지통에 있는 파일도 삭제가 필요합니다.

구글드라이브 용량이 초과
구글드라이브 용량이 초과

구글 드라이브 스토리지 용량은 기본 15GB를 제공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관리하면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지만 그 이상의 파일을 사용하는 분들은 저장용량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 15GB : 무료로 사용 가능
  • 100GB : 한 달 2,400원 1년 24,000원
  • 200GB : 한 달 3,700원 1년 37,000원

그 이상 저장용량을 원하는 분들을 위해 2TB, 10TB, 20TB, 30TB 요금제도 운영


문제가 있는 분들에게 유용한 내용이었길 바라며 여기까지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문제와 사본 파일을 만드는 방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