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치당하는 꿈 해몽 – 아이를 납치/ 끌려가는 / 감금 / 감옥에 갇히는

0
23264

글쓴이는 마음을 다잡거나 정신적으로 휴식이 필요한 시기에 여행을 가는 꿈을 자주 꾸는데 최근에는 제주도에 놀러 가서 버스를 타다가 젊은 남성들과 시비가 붙어서 싸우는 꿈을 꿨다.

현실이라면 큰 싸움으로 번지지 않도록 노력을 했을 텐데 군대 후임들과 함께 가는 자리였기 때문에 언성이 높아졌으며 버스에서 내리자 그 사람의 친구들이 나의 양손을 잡더니 끌고 갔다.

그러자 후임들은 상대가 무서운 사람이라며 도망갔고 나는 무기력하고 공포스러운 감정과 함께 배신감을 느끼며 잠에서 깨야만 했는데 누군가에게 끌려가는 꿈은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

내가 납치를 하는 꿈은 심리적인 불편함, 격양된 감정을 의미

길몽

납치 꿈
납치 꿈

1. 내가 감옥에 갇히는 꿈

무언가 잘못을 했거나 억울한 일로 감옥에 갇히는 꿈은 현실에서 운이 증가하는 것으로 해석하기 때문에 현재 하고 있는 일이 잘 풀리거나 생각지도 못했던 큰 이익을 얻을 수 있다.

2. 감옥에서 형벌을 받는

답답한 감옥에 갇힌 것도 괴로운데 그곳에서 육체적, 정신적인 형벌을 받는다면 현실에서는 반대로 부귀영화를 누리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힘든 일은 잘 풀리고 경제적인 여유가 생긴다.

3. 끌려가다 탈출에 성공

납치, 감금, 끌려가는 상황에서 가까스로 탈출에 성공하고 안도의 한숨을 쉬는 것은 어려운 일이 생기지만 큰 문제가 아니고 잘 해결한다면 오히려 좋게 작용할지도 모른다.

4. 아이가 납치를 당하는

현실에서 아이를 잃어버린 부모가 트라우마로 꾸는 악몽으로 건강의 문제가 있거나 피할 수 없는 고통을 의미하지만 내 딸과 아들이 아니면 정신적인 압박에서 해방되는 것으로 보기도 한다.

흉몽

1. 누군가에게 납치되는

꿈은 현실의 반대라고 하지만 누군가에게 납치를 당하는 상황은 내가 준비하거나 생각하지 못한 상황에서 피해를 의미하기 때문에 나를 속이려는 사람이나 타인의 잘못으로 고통을 받게 된다.

2. 경찰에 끌려가는 내용

감옥에 들어가 있는 상황은 좋은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경찰에게 끌려가거나 수갑을 차는 꿈은 현실에서 노력한 만큼의 대가를 받지 못하는 것으로 환자의 경우 병이 악화될 수 있다.

3. 끌려가서 꼼짝 못하는

강제로 납치를 당한 상황에서 도망칠 생각도 못 하고 두려움에 떠는 상황이라면 실제 그와 비슷한 상황에 처할 수 있으며 주로 금전적으로 큰 손실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이 꾼다.

4. 내가 어딘가에 감금된

꿈에서 손발이 묶여있거나 밀폐된 공간에 감금된 꿈은 나를 속박하는 무언가를 피해서 도망치거나 해방되었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반대로 보호를 받고 싶다는 무의식이 표출된 것으로 본다.

5. 감금된 상태에서 고문

명확한 이유로 감금된 상황에서 고문을 당하는 상황이라면 좋은 내용으로 해몽할 수 있지만 납치, 감금된 상황에서 고문을 당하는 꿈은 가정과 직장의 문제로 고통을 받는 것을 의미한다.

6. 누군가 감시하는 내용

일반 직장에 다니는 분들이라면 직장 상사가 나를 탐탁지 않은 시선으로 지켜보고 평가할 수 있으며 사업을 하는 분들은 일이 생각처럼 풀리지 않아서 심리적으로 불안해질 수 있다.

7. 내가 인질로 잡히는 꿈

누군가 나를 우악스럽게 끌고 갔는데 알고 보니 인질로 사용해서 생명의 위협을 느끼는 것은 전체적인 운이 하락할 징조로 실패를 반복하기 때문에 새로운 도전은 삼가는 것이 좋다.

8. 부모님이 납치를 당함

꿈에 나오는 아버지와 어머니는 실제 부모님이나 직장 상사, 선배와 같은 윗사람을 의미하기 때문에 나이가 많으신 우환이 생겨서 근심 걱정할만한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자

9. 친구가 끌려가는 내용

평소 가깝게 지내던 친구, 선배, 동생이 누군가에게 끌려가는 꿈은 내가 열심히 하지 못했던 일에 대한 후회를 암시하기 때문에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이 있다면 최선을 다하는 것이 좋다.

10. 아는 사람이 납치되는

사업을 하는 분들이라면 일 잘하는 직원이 퇴사를 하거나 문제가 생겨서 곤란한 상황에 빠질 수 있는 꿈으로 진행하는 일의 과정뿐만 아니라 결과도 만족스럽지 않아서 답답해진다.

11. 죽은 사람이 인질로

이미 돌아가신 부모님, 친구와 같이 나와 가까웠지만 지금은 없는 사람이 납치당하는 꿈은 현재 심리적으로 불안하고 스트레스 받는 상황이지만 표현하지 않고 참는 상황일지도 모른다.

12. 비행기가 납치되는 꿈

하늘을 날기 때문에 꿈에 나오는 비행기는 승진과 성공, 만족감을 상징하는 매개체로 테러범에게 비행기가 납치돼서 불안한 감정을 느낀다면 자신의 자리가 위태로워질 수 있다.

13. 해적이 배를 탈취하는

기업의 경영 문제와 함께 자금난이 우려되는 꿈으로 직장에 다니고 있다면 회사의 불안정한 상황 때문에 해고를 당하거나 본인이 운영하는 기업의 경영권을 다른 사람에게 넘길 수 있다.

14. 스스로 함정에 빠짐

폭력과 협박으로 인해서 원하지 않는 곳으로 강제로 이동하는 꿈은 내가 원하던 것을 성취하지 못하는 꿈으로 보기 때문에 시험에서 탈락하거나 면접에서 떨어지는 것으로 본다.

15. 택시에서 납치를 당함

꿈에서 자동차 같은 이동 수단은 사업체, 가정, 단체를 상징하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한동안 언행을 주의하면서 주변에 책잡힐만한 일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16. 여자친구가 납치되는

현실에서의 미안한 감정이나 잘못했다고 생각하는 일들이 많을 때 이런 내용의 꿈을 꾸는데 상대방은 별거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으니 대화로 푸는 것이 좋을지도 모르겠다.

17. 배우자가 나를 묶어놈

주로 여성분들에게 자주 보이는 꿈으로 남편이 나를 줄로 묶어놓고 슬퍼하고 있다면 서로 유정하지 못하고 관심을 받지 못하는 상황으로 서운한 감정이 쌓인 상황을 의미한다.


현실에서뿐만 아니라 꿈에서도 납치, 감금으로 인해서 타인에 의해서 내가 원하지 않았던 상황에 처하는 것은 심리적으로 불안한 감정과 두려움을 반영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현실에서의 답답하고 나쁜 감정이 이런 꿈으로 나오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스트레스를 잘 풀고 취미나 여가시간을 잘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