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신 돈베이 키츠네 우동 컵라면 – 유부, 튀김 후기 (생생우동 비교)

주변 친구들은 일본 여행이 재미있다고 말하지만 개인적으로 노재팬! 일본 불매운동을 외치기 때문에 죽을 때까지 일본에 갈 일은 없을 것 같다.

하지만 못 해본 것에 대한 아쉬움은 존재하기 때문에 일본에서 유명한 컵라면은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닛신에서 만든 돈베이 키츠네 우동을 주문했다.

지금 알아보니 치킨라멘, 컵누들, 야키소바 U.F.O 3가지 닛신에서 만드는 대표 상품이라고 하는데 기회가 되면 맛이라도 보고 싶다.

글쓴이는 닛신 우동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유부, 튀김 맛을 구입했으며 결과만 말하자면 공짜로 준다고 해도 그다지 받고 싶지 않을 것 같다.

인터넷에서 우리나라 라면은 상대도 안 되고 전문점에서 먹는 것보다 낫다고 이야기하지만 객관적으로 너무 호들갑을 떠는 것은 아닌지 의문이 든다.

  • 가락국수 = 일본말인 우동을 우리나라 말로 순화시킨 단어

1. 튀김 (★★☆)

덴푸라(튀김) 우동을 개봉하면 큼직한 야채 튀김이 비닐랩에 감싸져 있는데 생각보다 잘 부스러지기 때문에 주변에 튀지 않도록 조심해서 까야 한다.

조리 방법은 튀김의 비닐 랩을 벗겨서 용기 안에 집어넣고 스프를 넣은 다음에 뜨거운 물을 붓고 5분만 기다리면 완성된다.

맛 후기

물을 많이 넣어서 큰일 났구나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간이 센 편이기 때문에 절취선 이상으로 물을 부어도 크게 문제는 없을 것 같다.

튀김이 잘 부스러지기 때문에 깔끔한 국물을 원하는 분들은 숟가락으로 퍼먹는 것이 좋을 것 같고 튀김의 기름이 국물에 섞이면 부드러워진다.

매콤한 맛이 하나도 없고 국물의 짠맛, 가오부시 냄새, 튀김의 느끼한 맛이 섞이기 때문에 얼큰한 라면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적합하지 않다.

튀김은 큼직하지만 스프에 들어있는 약간의 건조야채가 전부이기 때문에 추가적인 건더기를 원하는 분들은 실망할지도 모른다.

개인적으로 유부 맛보다 더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튀김이 큼직해서 먹는 맛이 나기 때문에 집에서도 약간이나마 전문점에서 먹는 기분을 낼 수 있었다.

2. 유부 (★★★)

튀김 우동과 마찬가지로 스프와 물을 부은 다음 5분을 기다리면 되지만 마지막에 따로 분류해 놓은 시치미 스프를 넣어야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컵라면을 개봉하면 큼직한 유부가 들어있는데 개인적으로 국물에 들어간 유부를 좋아하기 때문에 기대를 했지만 먹고 나서 깜짝 놀랐다.

맛 후기

역시나 간이 센 편으로 국물에서 인스턴트의 느낌보다 간장맛이 나서 놀랐는데 더욱 충격을 받은 점은 국물이 생각보다 달았기 때문이다.

게다가 국물을 머금고 있는 유부를 한입 물었더니 먹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유부를 먹고 오렌지 주스를 마셔도 단맛을 느끼지 못할 수준이다.

엄청나게 큰 유부를 베어 물때마다 달콤한 국물이 입안에 퍼지기 때문에 초등학 입맛에는 좋지만 글쓴이 같은 아재 입맛에는 적합하지 않다.

개인적으로 라면에 밥말아 먹는것을 좋아하지만 닛신 돈베이 키츠네 우동은 잘 어울리지 않았고 국물도 다 마시기에 너무짜고 달아서 어려웠다.

큼직한 유부 크기에 압도당했고 한입 베어 무는 순간 안에 스며들어있던 국물이 입안 가득 퍼지는 기분은 좋지만 너무 달아서 거북할지도 모른다.

3. 생생우동 비교

닛신 우동의 면은 칼국수 같은 느낌, 생생우동은 두껍고 쫄깃하다.

닛신은 2500원, 생생우동은 2천 원 정도로 구입할 수 있다.

건더기는 닛신 제품이 넘사벽이지만 유부는 크기만 하고 맛없음

국물은 둘 다 간장, 가쓰오부시 냄새가 나는데 생생우동이 더 깔끔하다.

스프의 경우 생생우동은 액상, 닛신 우동은 가루가 들어있다.

생생우동은 276(420kcal) 닛신우동은 95g(413kcal)

컵라면 케이스가 닛신 우동보다 생생우동이 튼튼하고 고급스럽다.

생생우동은 생면이라 2분 30초 닛신 우동은 건면이라 5분 걸린다.

나트륨 함량은 생생이 1,760mg 닛신은 2,200mg 국물 먹지 말자.

닛신 우동이 생생우동보다 맛있다고 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글쓴이 주변 사람들은 그나마 생생우동이 낫다고 말했다.


닛신 우동 한 박스 총 12개를 2023년 1월 5일에 받아서 가족과 함께 3월 13일에 다 먹었으니 모두 소비하는 데 2개월이 넘게 걸렸습니다.

인터넷에 호불호가 없을 맛!, 최고의 맛!이라고 하지만 그렇게 맛있었다면 대형마트나 편의점에서도 판매할 만큼 대중적인 상품이 되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나중에 카레, 고기우동, UFO 야키소바, 라오 컵라면, 컵누들 제품은 맛을 보고 싶지만 위에 소개한 두 제품은 다시는 먹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젊은 시절 아침까지 술을 먹고 포장마차에서 먹던 우동이 그리워지네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