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동성 짝사랑 고백 – 3가지 주의사항

인생을 살다 보면 성격이 여성스러운 남자도 있고, 남자 같은 느낌이 드는 여성분들도 있는데 주변 사람들은 대부분 반감을 느끼지 않는다.

하지만 동성 친구에게 고백을 받거나 무리한 스킨십을 받았던 경험을 가진 사람들은 동성애를 가진 사람을 보고 거부감을 느낄 수 있다.

글쓴이의 경우 동성 친구에게 고백을 받은 적이 있었는데 당시에는 거칠게 반응했지만 조금 현명하게 대처했으면 좋았을 거라는 아쉬움이 든다.

처음에는 고백한 친구를 이상한 사람으로 생각했지만 나의 행동을 보고 착각해서 용기를 냈던 것은 아닐까? 미안한 마음이 들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약간은 여성스러운 면을 가지고 있지만 이성을 좋아하는 남자의 입장으로 동성 짝사랑에 대한 내용을 다뤄보려고 한다.

1. 인식

글쓴이는 일반적인 남자보다 여성스러운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동성 친구를 이성적으로 생각해 본 적은 한 번도 없다.

성 정체성을 알아가는 청소년 시절에는 혹시 내가 동성을 좋아하는 타입이 아닐까? 생각해 봤는데 절대로 사귀지 못하는 이유가 있다.

간단한 스킨십은 가능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사랑한다는 말을 하거나 육체적인 관계는 상상만 해도 끔찍하기 때문이다.

모든 동물은 종족 번식의 본능을 가지고 있는데 인간의 경우 이성을 만나야 2세를 남길 수 있기 때문에 거부감이 드는 것 같다.

동성 간의 연애를 나쁘게 생각하지 않지만 나에게 고백을 하거나 스킨십을 시도하는 것은 그다지 유쾌한 일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외모가 여성스러운 남자라면 가능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자석이 같은 극끼리 밀어내는 것처럼 연인이 될 수 없다는 마음은 확고하다.

2. 고백

글쓴이는 살면서 동성 친구에게 두 번의 고백을 받아봤다. 처음 고백은 당황했기 때문에 바로 관계가 틀어졌으며 두 번째는 나름 현명하게 대처했다.

하지만 두 친구 모두 연락을 하지 않고 있으며 동창회 같은 모임에 나왔다는 이야기를 들으면 참여하지 않을 정도로 불편한 관계가 되었다.

개인적으로 두 번째 고백한 친구에게는 나는 그런 성향이 아니기 때문에 받아들일 수 없다고 했지만 돌려서 말해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든다.

너 혹시 동성 친구가 사귀자고 하면 받아들일 수 있어? 빈말이라도 해줬다면 고백하는 사람과 받는 쪽 모두 좋은 쪽으로 대응할 수 있었을 것이다.

친구가 이성애자, 동성애자, 양성애자 어떤 성향이든 상관없지만 나에게 고백하는 순간부터 불편한 사람이 된다는 사실을 인지할 필요가 있다.

동성애자가 아닌데 고백을 받은 분들은 친구에게 자신의 입장을 확실하게 말하고 비밀을 지켜준다는 사실을 말해서 안심할 수 있게 배려해 주면 좋다.

3. 커밍아웃

동성애를 가진 사람이 친구에게 커밍아웃을 하거나 호감을 표현하는 이유는 그 사람을 100% 신뢰하고 있거나 좋아하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서 친구에게 자신이 누군가 좋아한다는 사실을 말하면 최대한 진지하게 말을 들어 주면서 긍정적인 조언을 해주려고 노력할 것이다.

하지만 친구에게 호감을 표현하거나 고백을 하면 주변에 나의 커밍아웃 사실을 좋은 쪽보다는 나쁜 방향으로 이야기할 가능성이 높다.

좋아하는 감정을 표현하고 싶다면 직접적인 고백보다는 커밍아웃을 하거나 어떤 식으로 생각 하는지 의사를 물어보는 것이 좋다.

사실 요즘은 남자가 남자를 좋아하고, 여자가 여자를 좋아해도 큰 선입견을 가지지 않은 사람들이 많아서 커밍아웃은 친구끼리 큰 문제가 아닐 수 있다.

하지만 커밍아웃을 하고 나에게 고백하는 것은 문제가 된다. 그 사람과의 인연만 끊키면 상관이 없지만 내 주변 사람을 모두 잃을지도 모른다.


우리 주변에는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동성에게 호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지만 이것은 성향일 뿐 모두가 동성연애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정신적인 사랑은 가능해도 육체적인 관계는 거부할 수 있으며 자신이 생각하는 외모를 가지고 있지 않으면 발현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누군가를 좋아하면 후회가 남지 않도록 고백이라도 해보라고 말하지만 아직까지 동성 고백은 조심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추억보다는 상처로 남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