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안살(攀鞍殺)이란? – 말안장에 올라탄 모습을 의미한다.

0
8199

12운성으로는 쇠(衰)에 해당하는 반안살(攀鞍殺)은 말위에 타고 있는 사람의 모습을 의미하기 때문에 명예와 재물을 얻는 좋은 기운으로 해석할 수 있다.

제왕(帝王)의 단계를 지나는 시점으로 여유롭지만 십이운성의 기운이 강하면 말년에 내리막길이 펼쳐지기 때문에 큰 손해를 보거나 문제가 생겨서 인생이 피곤해진다.

반안살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조용하고 차분한 성격으로 고독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 남을 돕기 위해 손해 보는 일을 자처하거나 지나친 허영심으로 손해를 본다.

너무 돈을 밝히거나 사치를 부리지 않으면 부와 명예를 모두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말안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겸손한 자세를 유지하도록 노력하자.

1. 풀이

말위에 올라탔으니 빠르게 달리면서 주변을 잘 둘러보면 부귀영화를 누릴 수 있는데 말년에는 힘이 빠지기 때문에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반안살
반안살

1) 연지의 반안살

조상의 덕을 보기 때문에 선산(무덤)이 있다면 잘 관리할수록 좋은 영향을 받지만 과거 벼슬한 집안이 아니라면 크게 이점으로 작용하지 않는다.

2) 월지의 반안살

부모의 사랑을 받고 자라기 때문에 온순하고 착실한 성격으로 목표를 위해서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주변에서 좋게 평가하며 도움을 주려는 사람이 많다.

3) 일지의 반안살

평균 이상의 수입을 얻기 때문에 결혼을 하고 나서도 경제적인 어려움이 없으며 가적이 화목하여 부부 금슬이 좋지만 남들보다 우월하다는 생각으로 자만에 빠질 수 있다.

4) 시지의 반안살

젊은 시절에는 부귀영화를 누리고 자식들도 올바르게 성장하니 효도를 기대할 수 있지만 말년에 큰 액운이 다가오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연지/일지寅午戌
(인오술)
申子辰
(신자진)
巳酉丑
(사유축)
亥卯未
(해묘미)
반안살
반안방향남서북동서북동남
길한방향7시1시10시5시

2. 이유

말안장에 타고 있으니 편하고 빠르지만 떨어지면 위험하다.

반안살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화목한 가정에서 자라고, 주변의 도움을 받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일을 순조롭게 진행하고 문제가 생겨도 쉽게 해결할 수 있다.

맡은 일을 묵묵히 하는 성격으로 무난하게 풀리니 주변을 둘러볼 여유가 생기고 이익을 챙기면서 말년에는 사람들의 존경을 받고 평탄한 길을 걷게 된다.

다만 말년에는 지나치게 본인을 과대평가하면서 욕심을 부리고 남을 무시하다 보면 큰 액운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손해를 볼지도 모른다.

반안살의 긍정적인 힘은 주변에서 오지만 그것을 놓치지 않도록 잡으면서 유지하는 것은 본인이라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3. 참고

1) 여유가 있기 때문에 한발 물러서서 주변을 지켜보고 실속을 챙긴다.

2) 마치 약방의 감초처럼 많은 일에 참여하기 때문에 두각을 나타낸다.

3) 주변에 도움을 주는 사람들이 있으니 기대고 싶은 마음이 커진다.

4) 지위가 높은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걷는것 보다는 탈것을 선호한다.

5) 자격증이나 학업, 취업뿐만 아니라 승진에도 유리한 모습을 보여준다.

6) 본인을 위해서는 돈을 많이 사용하지만 남에게는 인색한 편이다.

7) 지나치게 외모에 집착하거나 사치를 부리면 모든 것을 잃게 된다.

8) 배우자와 백년해로하고 자식이 효도하니 심리적인 안정을 취한다.

9) 반안살 방향으로 제사를 지내면 매우 불길한 일이 발생할지도 모른다.

10) 이루고 싶은 꿈이 있다면 반안살 방향으로 머리를 두고 자면 좋다.


사주에서 십이신살은 허무맹랑한 이야기라고 말하지만 반안살은 매우 좋은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혹시나 가지고 있는 분들은 긍정적으로 받아들이시길 바랍니다.

가까운 사람일수록 함부로 대하는 경우가 많고, 일이 잘 풀리면 거만해지는 경우가 많은데 벼는 익으면 고개를 숙인다는 말처럼 겸손한 자세를 유지해야겠습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