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 꿈 해몽 – 양말, 구두, 운동화 신발 잃어버리는 꿈 (훔치거나 버리는)

오래전부터 연인 사이에 신발을 선물하면 도망간다는 미신이 있어서 신발에 관련된 꿈을 찝찝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과연 신발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신발에 관련된 꿈은 양말, 구두, 운동화 등 발에 신는 것들이 포함되며 나를 보호해 주거나 의지하는 사람을 의미하기 때문에 내용에 따라서 다양한 해석이 존재합니다.

이번 신발 꿈 해몽을 통해서 많은 분들이 궁금증을 해결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길몽

신발 꿈 해몽
신발 꿈 해몽

1. 신발을 얻는 꿈

무언가 얻는 내용의 꿈은 재물이나 명예를 의미하는데 신발을 선물 받거나 새 신발을 얻는 꿈은 귀인의 도움으로 금전적인 이익을 취하거나 자식을 얻게됨을 암시합니다.

2. 신발을 보고있는

신발을 신거나 만지는 것이 아니라 그냥 지켜보는 꿈은 현재 솔로로 있는 분들에게 해당하는 내용으로 가까운 시일 안으로 인연이 생겨서 연애를 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3. 새로운 신발 구입

신발뿐만 아니라 새로운 양말을 구하는 꿈은 새로운 연인이 나타나거나 결혼을 하게된다는 징조로 이미 결혼을 한 사람이라면 나에게 도움을 줄만한 사람을 만나게 됩니다.

4. 남의 신발을 신는

무언가 큰 변화가 나타난다는 의미로 직장을 다니고 있는 분들이라면 다른 곳으로 이직을 하거나 직위가 바뀔 수 있으며 난처한 상황이었다면 주변의 도움을 받게될 수 있습니다.

5. 신발을 깨끗이 닦는

꿈에서 신발을 깨끗하게 닦거나 빨았다면 새롭게 시작한 사업이나 연예가 원만하게 진행된다는 것을 암시하며 구두에 광을 내거나 양말을 세탁하는 꿈 역시 비슷한 의미로 해석합니다.

6. 아기, 어린이 신발

매장에서 아이들이 신는 작은 신발을 보거나 구입하는 꿈은 태몽이 아니라 새로운 아이디어나 일거리가 생길 수 있다는 것을 뜻하며 만족할 만큼의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7. 신발을 줍는 꿈

길을 걷다가 땅에 떨어진 신발을 줍거나 다른 사람이 놓고간 신발을 보는 꿈은 자신의 아랫사람 덕분에 좋은 일이 생긴다는 것을 의미하며 그로인해 신임을 얻게됩니다.

8. 현관에 신발이 많은

현관에 그전에 보지 못했던 신발들이 어지럽게 널부러져 있는 모습은 두가지 의미로 해석하는데 나에게 도움을 주려는 사람이 많거나 반대로 도움을 원하는 사람이 모이는 것을 뜻합니다.

9. 편한 슬리퍼를 신는

오래 신어서 편한 슬리퍼를 신는 꿈은 헝겊으로 만들었다면 가족, 대인관계의 변화를 가져오며 남성용이라면 대인관계가 돈독해 지지만 여성용이라면 곤란한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10. 붕대를 감고 걷는

발에 신발이 아니라 붕대나 헝겁을 감고있는 꿈은 상황만 보면 흉몽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어려운 문제를 잘 해결해서 성공을 거두고 재물과 명예를 얻는 것으로 해석합니다.

11. 신발을 되찾은 꿈

신발을 잃어버렸지만 다시 되찾은 꿈은 애정운이 증가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가족이나 현재 사귀는 사람과 사이가 좋아질 징조로 보거나 새로운 연인으로 해석하기도 합니다.

12. 신발을 빌리는 꿈

친구나 지인, 신발가게 등 장소는 상관이 없으며 누군가에게 운동화나 구두를 빌리는 꿈은 현재 하고 있는 사업이나 일을 외부에서 후원해주기 때문에 크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13. 물에서 건진 신발

물에 빠진 신발을 꺼내기 위해 꿈에서 낚시줄을 던졌는데 여러개의 신발이 딸려왔다면 주변 사람 덕분에 행운이 생긴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말 실수로 손해를 본다는 뜻도 있습니다.

14. 영적인 존재에게

평범한 사람이 아니라 신적으로 생각하는 존재에게 구두나 운동화를 선물받는 꿈은 새로운 사업이나 직장을 구해서 금전적으로 안정되거나 미혼 여성이라면 배우자를 만나게 됩니다.

15. 신발 벗고 높은곳에

직장인은 승진하고 사업가는 재물운이 증가하는 것을 의미하지만 허리띠를 고쳐 메는 행동을 한다면 손재수 = 재물을 잃거나 자신의 이미지를 나쁘게 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16. 장화를 신고있는 꿈

비오는 날 장화를 신고 있는 꿈은 가정이 평안하고 주변 사람들과의 사이도 좋아지기 때문에 한동안 정신적으로 안정된 생활을 이어간다는 것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17. 빨간색 신발을 신는

빨간색 이라고하면 왠지 피를 연상시키기 때문에 불길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행운이 찾아온다는 의미로 미혼인 사람들은 결혼운이 상승하는 징조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18. 꽃무늬가 있는 신발

꽃신은 자신의 능력을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다는 의미로 해석이 가능하기 때문에 초청을 받아서 먼 곳으로 강연을 가거나 여행을 가는 등 설레이는 일이 생길지도 모릅니다.

흉몽

1. 신발을 잃어버린 꿈

신발은 나를 보호하거나 의지하는 사람을 의미하기 때문에 꿈에서 신발을 잃어버린다면 재물뿐만 아니라 자신이 평소 가까이 지내던 친구나 가족, 친척의 죽음을 암시합니다.

2. 신발 한짝을 분실

한짝만 있어서는 의미가 없기 때문에 신발을 잃어버리는 꿈과 마찬가지로 소중한 사람과 이별을 뜻하며 결혼을 준비하고 있었다면 파혼을 하거나 배우자를 잃게될지도 모릅니다.

3. 신발 분실로 당황

신발이 없어져서 당황하고 주변을 찾는 꿈은 나에게 크게 이익이 안되거나 영양가치 없는 일에 시간을 낭비한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생각을 정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4. 신발을 버리는 꿈

신발을 버리는 꿈은 자신의 아랫사람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게된다는 것을 암시하기 때문에 일을 맡겼다면 한 번 확인해 보고 더러운 신발을 버렸다면 고민이나 문제가 해결됩니다.

5. 구두 뒷굽이 빠진

굽이 높은 구두(하이힐) 등의 신발의 뒷굽이 빠지는 꿈은 연인에게 헤어짐을 통보 받거나 결혼이 무산된다는 것을 의미하고 사고로 인해 다리를 다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6. 남이 내 신발을

꿈에서 다른 사람이 내 신발을 신고있는 모습을 봤다면 나와 관련된 사람의 문제인 경우가 많은데 자신의 배우자나 연인이 바람을 피거나 사고를 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7. 도둑이 신발을 훔친

집안에 있던 신발을 누군가 들어와서 훔쳐가는 꿈은 현재 진지하게 만나고 있는 이성이나 부부사이에 가지고 있는 비밀이나 거짓말 때문에 트러블이 생긴다는 것으로 해석합니다.

9. 양말이 없어진 꿈

양말을 말리기 위해서 건조기에 널어놨는데 누군가 훔쳐간 꿈은 직장이나 사업을 하면서 자신의 자리가 위협받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남자의 경우 연인을 잃을 징조입니다.

10. 신었다가 벗는 꿈

신발이나 양말을 신고 있다가 벗는 꿈은 자신을 보호하거나 의지하는 사람을 밀어낸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도움을 주는 사람들과 멀어진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11. 마음에 들지 않음

아는 사람과 함께, 혹은 상품권을 선물로 받아서 신발을 구입하려고 매장에 갔지만 마음에 드는 제품이 없어서 사지 못했다면 실직을 하거나 사업의 문제가 생길지도 모릅니다.

12. 맨발이나 슬리퍼

꿈에서 걷는 이유는 업무적인 것을 상징하는데 신발이 없어서 슬리퍼를 신거나 맨발로 걷고 있다면 의지할 곳이 없다는 의미로 내가 속한 곳에서 외로움을 느끼는 상황일 수 있습니다.

13. 신발이 진흙탕에

현실에서 물웅덩이를 밟거나 진흙탕에 빠져서 신발이 더러워진 경험이 있으실텐데 꿈해몽 역시 주변의 방해를 받거나 계획에 차질이 생기는 불행이 온다고 해석하고 있습니다.

14. 양말 바닥 더러운

꿈속에서 양말을 신고 발바닥을 봤더니 때가 묻어서 새카맣게 오염된 경우는 명예가 하락한다는 것을 암시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나를 생각하는 인식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15. 양말을 찾지 못한

양말을 신으려고 했지만 찾지 못하는 꿈은 주변 사람과의 관계가 원만하지 않거나 연락이 안되는 사람을 걱정하는 마음이 꿈으로 투영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16. 발이 불편한 신발

새신발을 구입했는데 너무 작거나 맞지 않아서 불편함을 느끼는 꿈은 지출이 많아지기 때문에 금전적으로 어려움을 겪거나 채무가 증가한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17. 신발이 망가진 꿈

신발을 오래 신어서 바닥이 뚫려있거나 찢어져서 신지 못하는 꿈은 부부나 연인간의 갈등과 배신을 뜻하며 결혼을 하신 분이라면 자식 때문에 근심걱정이 생길 수 있습니다.

18. 헐거운 양말을 신은

발이 편하다는 이유로 목이 느슨한 양말을 즐겨신는 분들도 계시지만 꿈에서는 자신이 하고있는 일의 성과가 없어서 불안한 심리나 부부간의 권태감으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19. 비싼 양말을 구입

싸구려 양말이 아니라 백화점 같은 곳에서 고급 양말을 구입하는 꿈은 사회적으로 높은 사람을 만나서 큰 도움을 받게 된다는 의미로 미혼 남성의 경우 결혼운이 증가합니다.

20. 검은색 양말을 신은

빨간색은 좋은 뜻으로 해석하지만 검은색 양말이나 신발은 건강에 큰 문제가 생긴다는 징조이기 때문에 환자가 이 꿈을 꾼다면 증상이 악화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1. 집신에 관련된 꿈

집신을 보는 꿈은 좋게 해석하는 경우가 있지만 집신을 신고 눈길을 걷거나 베게위에 놓여있는 꿈은 가족이 건강 문제로 생사를 넘나드는 상황이 생길 수 있으니 특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22. 옷 위에 신발을

옷 위에 신발이 가지런히 놓여있는 꿈은 가족 중에서 한 사람이 죽을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대단히 나쁜 흉몽입니다.

23. 동물이 물고 도망침

다른 사람에게 독촉을 받거나 책임을 져야하는 일이 생기면서 곤란한 상황에 빠진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평소 애완동물,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들은 큰 의미가 없을 수 있습니다.

24. 학교에서 신발 훔친

학교 수업이 끝났는데 신발을 찾지 못해서 다른 친구의 신발을 신고 집으로 가는 꿈은 자신의 능력에 맞는일을 하라는 경고의 내용이지만 윗사람의 도움을 받게될지도 모릅니다.

25. 집들이 주인 신발

친구나 동료의 집에 초대를 받아서 놀러 갔다가 집 주인의 신발이나 슬리퍼를 신고 나왔다면 평소 그 사람을 부러워하고 시기하는 것이 표출되거나 경쟁관계에서 밀릴 수 있습니다.

26. 흰 구두를 신고

흰 구두를 신고 다른 사람을 만나는 꿈은 나의 실력이나 재능이 인정받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 상황을 비관하는 내용으로 한동안 이런 상황이 이어진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27. 양쪽 다른 신발을

신발을 짝짝이로 신는것은 아이들이 아니라면 하지 않는 행동으로 함께 일하는 사람과 트러블 때문에 업무적인 문제가 생기고 애인과 사소한 문제로 다투게 됩니다.

28. 발에 흙이 들어오는

신발의 바닥이 다 닳았거나 모래가 많은 곳을 걷다가 발에 흙이 들어오는 꿈은 건강에 관련된 흉몽으로 나, 혹은 가족이 질병으로 인해서 크게 고생할 수 있습니다.

29. 신발이 우편으로

신발을 배달받는 꿈은 모르는 사람으로 인해서 피해를 입거나 사고가 날 수 있다는 것을 경고하는 흉몽이지만 받고 나서 기분이 좋았다면 여행을 가는 꿈으로도 해석합니다.


신발꿈 해몽은 길몽보다 흉몽으로 해석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은데 자질구레한 내용까지 합치면 수백개가 넘기 때문에 나름 엄선해서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애정에 관련된 해석뿐만 아니라 가까운 사람이 병에 걸리거나 죽음을 의미하는 내용도 있어서 찝찝하지만 해몽은 미신이기 때문에 좋은 내용만 믿고 흉몽은 무시하시면 됩니다!

다른 사람의 댓글

  1. 제가 꿈에서 분명 양말 두 짝 모두 신고있어던 걸로 기억하는데 갑자기 한짝만 신어져 있어요 다른 한 쪽은 맨발이였는데 이거는 무슨 의미를 뜻하는 거예요?

    응답
    • 맨발이 되는것은 주변에 의지하고 기댈사람이 없거나 어떠한 집단이나 단체에서 신분을 보장받지 못하는 상황을 의미하기 때문에 한쪽 양말이 갑자기 없어져서 맨발이 됐다면 고립되고 외로움을 느끼는 불안한 감정을 가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응답
  2. 신발을 잃어버려서 주변을 찾고 있는데 가방에서 다른신발이 있어서 안도하는 꿈이였어요 어떤꿈인가요?

    응답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