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걸리는 꿈 해몽 – 가족과 친구, 내가 불치병 판정을 받는 꿈 풀이

0
72816

어린 시절에는 건강에 별다른 신경을 쓰지 않지만 나이가 들면서 관심을 갖게 되는데 그중에 대한민국 사망 원인 1위를 기록하는 암은 누구나 무섭고 싫어하는 병이라고 생각한다.

꿈속에 나타나는 질병은 실제 건강의 문제를 의미하거나 정신적, 육체적인 고통을 의미하기도 하는데 가족이나 친구, 내가 불치병이나 암에 걸리는 꿈은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

과거에는 암=불치병이라는 인식이 많았기 때문에 매우 부정적인 의미로 해석했지만 최근에는 말기가 아니라면 충분히 완치 가능한 질병으로 해몽이 달라지고 있다.

길몽

암에 걸리는 꿈
암에 걸리는 꿈

1. 암에 걸려서 죽는 꿈

좋지 않은 두 가지가 합쳐졌기 때문에 찝찝하게 생각할 수 있지만 좋지 않은 상황에서 컨디션을 회복하고 고민을 해결하는 꿈으로 재물이 증가하고 심리적인 평온을 얻을 수 있다.

2. 내가 암에 걸려서 우는

꿈에서 큰 병에 걸렸다는 사실을 듣고 하염없이 눈물을 흘리고 있었다면 현실에서는 그 반대로 기뻐할 만한 일이 생길 수 있는데 반대로 그만큼 어려운 고비를 겪게 될지도 모른다.

3. 오진을 받거나 완치함

암에 걸린 줄 알고 절망스러워했지만 의사가 진단을 잘못했거나 완치된 상황이라면 그동안 약점이라고 생각했던 부분을 인정하거나 극복하고 트라우마를 치료할 수 있다.

4. 모르는 사람의 불치병

다른 사람이나 단체의 부정적인 문제로 인해 내 생활이 변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흉몽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대상이 죽으면 그로 인한 이득을 받을 수 있으니 좋게 해석하기도 한다.

흉몽

1. 암 선고를 받는 내용

병원에 가거나 다른 사람에게 내가 암에 걸렸다는 사실을 듣게 되는 꿈은 내가 가지고 있는 콤플렉스나 걱정거리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결하지 못하고 쌓아가는 것으로 본다.

2. 내가 암에 걸리는 꿈

현재 건강이 좋지 않거나 심리적인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내가 오랜 시간 가지고 있던 콤플렉스나 고민을 의미하기 때문에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3. 암에 걸린지 오래된

꿈에 등장한 내가 암 선고를 받고 힘겨워 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오랜 시간 병원에 다닌 것처럼 치료를 받고 있다면 우울증을 의심해 볼 수 있으니 조금은 휴식이 필요할지도 모른다.

4. 아버지가 암에 걸린

꿈에 등장하는 아버지는 실제 부친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그에 준하는 윗사람이나 선배, 존경의 대상, 일거리 등을 의미하며 아버지가 암에 걸렸다면 경제적인 활동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5. 암에 걸리신 어머니

어머니가 암에 걸리는 꿈은 주변 사람들과 현재 나의 모습으로 풀이하는 경우가 많으며 심신이 지쳐서 쉬고 싶은 마음이 들거나 실제 가족, 모친이 아플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6. 형제 자매가 암선고

가까이 지내는 친구, 형제와 금전적인 문제로 인한 스트레스로 마찰이 발생할 수 있고 부모님이 암에 걸린 것과는 다르게 나와 연령이 비슷한 사람들에게 문제가 생길 수 있다.

7. 남편 아내의 불치병

일반적으로 배우자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겨서 고통을 받는 꿈으로 해석하며 배우자에 대한 걱정을 많이 하고 있거나 반대로 너무 싫어하는 감정이 반영된 경우도 있다.

8. 친구나 주변 사람들

평소에 알고 지내던 사람들이 암에 걸리는 꿈은 꿈에 나타난 대상의 신변에 문제가 생기는 것을 암시하는 내용이기 때문에 가까운 사이라면 조심하라는 조언을 해주는 게 좋다.

9. 암 수술을 받는 내용

의사에게 외과적인 수술을 받는 꿈은 실제 질병으로 인해서 수술을 받을지도 모른다는 것을 경고하는 꿈으로 건강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종합 검사를 받아보는 것도 좋다.

10. 크게 걱정 안되는

암이나 불치병에 걸렸지만 분노나 슬픔 같은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 현재 모든 일에 손을 놓고 포기한 매우 암울한 상황일 수 있으니 심기일전하고 정신을 차리도록 하자.


의학이 발전하면서 암에 걸리는 꿈의 해석이 달라지고 있지만 지금도 충분히 무서운 병으로 혼란스럽고 불안한 심리를 반영하기 때문에 대부분 좋지 않은 일이 찾아온다고 풀이합니다.

암과 같은 불치병에 걸리거나 시한부 선고를 받는 꿈을 자주 꾸시는 분들은 조금은 심리적인 여유를 갖고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거나 치료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