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은 예쁜 여자를 좋아하고 여자들도 잘생긴 남자를 좋아하기 때문에 얼굴이 못생기면 연애를 못하는, 외모지상주의라는 말이 나온다.
연예인 중에서 탑티어로 불리는 여자 연예인들의 경우 누가 보더라도 예쁘기 때문에 객관적으로 남자들이 좋아하는 얼굴이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사람마다 취향이 달라서 객관적으로 A가 B보다 예뻐도 주관적으로 B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제 눈에 안경이라는 말이 나온다.
그래서 본인의 외모가 평범한 수준이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걱정할 필요는 없다. 누구나 인연은 있기 때문에 나를 가장 예쁘다고 하는 남자들이 존재한다.
본인의 외모가 평균 이하라면 인연을 만날 확률이 크게 줄어들기 때문에 어딘가에 내 외모를 좋아하는 사람을 만나기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이번 시간에는 남자들이 좋아하는 여자 얼굴, 외모에 대해서 알아볼 텐데 과연 남자들은 어떻게 생긴 여자를 보고 예쁘다고 말할까?
1. 동그란
얼굴형이 갸름하지 않고 동그래서 귀여운 외모를 말하며 부담 없이 다가설 수 있기 때문에 남자들이 대시를 많이 하는 편이다.
연예인으로 치자면 이민정, 박신혜, 박보영, 하연수, 쯔위처럼 순해 보이는 인상을 들을 수 있으며 피부가 하얗고 눈이 클수록 더욱 좋아한다.
여기서 많은 분들이 얼굴 형태를 떠나서 누구나 좋아할 만한 외모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박나래, 김숙 같은 개그우먼도 인기 있는 얼굴이다.
2. 도화살
진짜 예쁘다는 이야기는 나오지 않지만 무언가 묘한 매력을 가진 여성분들을 말할 수 있으며 눈빛을 보면 사람을 끌어당기는 힘을 가지고 있다.
대표적으로 김민희, 제니, 장원영, 소희, 현아가 이런 힘을 가지고 있으며 안타깝게 고인이 된 설리, 구하라 역시 사람을 끌어당기는 매력을 자랑했다.
이렇게 도화살을 가지고 있는 여성상은 주변에 좋아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시기하는 이들도 많기 때문에 인생이 피곤해지는 경우가 많다.
3. 서구적
오밀조밀하게 생긴 여자를 좋아하는 우리나라와 다르게 서양 사람들은 눈코입이 큰 여성을 좋아하는데 안젤리나 졸리가 대표적인 케이스다.
우리나라의 경우는 김혜수, 이하늬, 신민아가 있으며 이목구비가 선명하기 때문에 조금은 센 느낌이 들어서 남자들이 쉽게 다가서기 어렵다.
눈코입이 크고 서구적인 외모를 가진 여성분들은 남자가 봤을 때 매력적이긴 하지만 사귀기에는 부담스러운 경우가 많다고 볼 수 있다.
4. 사슴형
마치 꽃사슴 같은 이미지의 여자로 한채영, 이정현, 윤아, 강소라, 서현진같이 초식동물처럼 연약해 보이는 모습으로 보호본능을 이끈다고 볼 수 있다.
이렇게 사슴처럼 생긴 여자들은 몸매도 날씬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남자들이 좋아하지만 통통한 여자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다.
사슴형은 얼굴 형태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느낌을 말하는 것으로 대부분의 남자들은 얼굴형이 긴 여성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이다.
5. 매력적
공효진, 장윤주, 최여진, 김아중, 김고은 같은 분들은 기본적으로 예쁘지만 가끔은 연예인 치고 예쁜 얼굴인가? 헷갈리는 경우가 있다.
실제로 우리 주변에도 못난이 인형처럼 생긴 사람들도 있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끌리는 매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남자들이 좋아하기도 한다.
다만 뚱뚱하지 않다는 가정하에 남자들이 좋아하는 것이기 때문에 살이 찌거나 덩치가 큰 분들은 매력을 어필하기 어려울지도 모른다.
6. 여우상
여우나 고양이처럼 눈이 위로 찢어지고 이목구비가 뚜렷한 얼굴을 말하며 귀여우면서 섹시한 매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남자들이 좋아한다.
사람들이 여우, 고양이를 닮았다고 말한다면 그냥 객관적으로 예쁘다는 표현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실상 인기 있는 외모라고 말할 수 있다.
고양이의 까칠한 모습을 보면 이상하게 만지고 싶은 것처럼 부드럽고 착한 이미지는 덜하지만 도도하고 세련된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7. 강아지
인간과 친숙한 반려동물 강아지처럼 친근해 보이는 외모로 한승연, 사나, 수지, 손예진, 다현, 박하선, 한지민 같은 여성분들이 대표적인 강아지상이다.
강아지를 닮았다는 말을 듣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남자들이 편하게 대할 수 있어서 인기가 있고 착할 것 같다는 생각에 좋아하는 편이다.
고양이형 얼굴이 앙칼진 매력이라면 강아지형 얼굴은 귀엽고 선한 인상을 말하기 때문에 가끔은 생각한 성격과 달라서 실망하는 경우도 많다.
8. 단아한
아이유, 이영애, 박주미, 수애, 한효주, 이보영, 손예진처럼 청순한 느낌으로 한국형 미인, 한복이 잘 어울리는 얼굴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렇게 엄청나게 예쁜 얼굴이 아니더라도 분위기 있고 점잖아 보이는 여자를 선호하는 남자들이 많은데 특히 나이가 들수록 선호도가 높아진다.
귀여운 외모, 섹시한 매력에 끌리지만 단아한 모습이야말로 남자들이 꿈에 그리는 이상형으로 많이 생각하는 여자 얼굴이라고 생각한다.
위에서 말하는 얼굴상은 남자들이 선호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굳이 예쁠 필요 없이 어느 정도 느낌만 가지고 있어도 좋아하는 남자들이 존재한다.
그래서 남들이 봤을 때 여자가 돈이 많은가? 왜 사귀는 건지, 이해하기 어려울 정도로 제 눈에 안경을 가진 사람도 있으니 잘 공략해 보도록 하자.
아이유는 예쁘고 신봉선은 못생겼다고 말하지만 느낌이 비슷한 것처럼 누군가는 신봉선을 더 예쁘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