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임펜 지우기 – 유성매직 지우는 8가지 방법

0
6935

나일론이나 펠트로 만들어진 심에 잉크가 들어있는 펜을 마커라고 하는데 한국에서는 보드마카, 사인펜, 유성매직, 네임펜을 많이 사용하는 편이다.

수성펜의 경우 사용감이 부드럽지만 잘 마르지 않기 때문에 물에 잘 번지고 유성펜은 사용감이 뻑뻑하지만 잘 지워지지 않는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부분은 수성펜은 쉽게 흔적을 지울 수 있지만 네임펜, 매직이라고 부르는 유성펜은 일반적인 방법으로 지우기 어렵다는 점이다.

이번 시간에는 유성펜을 지우는 방법을 알아볼 텐데 옷에 묻은 얼룩도 지울 수 있지만 깔끔하게 세탁이 안되고 손상될 수 있으니 잉크 제거 세제를 구입하는 것이 좋다.

1. 물파스

네임펜이나 유성매직을 지우는데 효과적이지만 여러 번 닦아내야 깨끗해지며 주변에 퍼지지 않도록 종이를 깔아주는 것이 좋다.

가끔 옷에 묻은 유성펜도 지울 수 있다고 말하는 경우도 있지만 만족할 만큼 깨끗하게 제거는 어렵기 때문에 괜히 물파스를 묻혀서 고생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2. 치약

칫솔에 묻혀서 양치를 할 때 사용하는 용품이지만 은으로 만든 제품의 변색을 되돌리는 효과도 있으며 군대에서는 화장실, 내무반 등에서 청소를 위한 용도로 쓰이기도 한다.

때문에 유성펜이 묻은 곳에 치약을 묻혀서 휴지나 천으로 문지르면 닦아낼 수 있지만 섬유나 가죽제품에 묻은 경우 변색 가능성이 존재하니 권장하지 않는다.

3. 리무버

얼룩이나 페인트를 지우는데 적합한 용액으로 아이들이 바닥 장판이나 대리석 등에 낙서를 하면 리무버를 사용해서 지울 수 있다.

여성분들은 손톱에 바른 매니큐어를 지울 때 많이 사용하는데 아세톤이라고 부르는 분들이 많지만 아세톤 7, 물 3 비율로 희석한 것이기 때문에 차이가 존재한다.

4. 아세톤

순수한 아세톤은 특유의 향과 휘발성이 강하기 때문에 사람의 손톱에 직접 사용하지 않고 주로 인조 손톱에 많이 사용하는 액체로 네임펜과 유성펜을 지울 수 있다.

유성펜이 옷에 묻은 경우는 아래쪽에 번지지 않도록 천이나 종이를 깔아주고 톡톡 문지른 다음 살살 비벼주면 어느 정도 제거하는 것이 가능하다.

5. 살충제

유성펜이 기름에 녹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살충제를 뿌리면 쉽게 얼룩을 지울 수 있는데 냄새 때문에 걸레로 여러 번 닦아주고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좋다.

스프레이 형태의 살충제는 퍼지는 범위가 넓기 때문에 사인펜 자국이 넓은 범위에 묻어있다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6. 수성펜

플라스틱이나 유리, 코팅된 용지에 유성펜을 사용한 다음 대표적으로 보드마카 같은 수성펜으로 덧칠하면 쉽게 지울 수 있다.

유성펜으로 쓴 글자를 수성펜으로 덮어씌워 지울 수 있는 이유는 수성 마카에는 들어있는 소량의 알코올이 유성펜의 잉크를 녹이기 때문이다.

7. 클리너

스프레이 형태로 뿌릴 수 있는 형태의 클리너뿐만 아니라 스펀지에 물만 묻혀도 얼룩을 제거할 수 있는 제품도 많이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자.

대부분 화이트보드 전용 클리너만 판매하고 있는데 옷에 묻은 유성펜을 세탁하기 위한 제품도 있으니 필요에 따라서 구입을 권장한다.

8. 물풀

물풀에 들어있는 폴리비닐피롤리돈(Polyvinyl Pyrrolidone) 성분은 물에 잘 녹는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색소와 유분을 잘 섞이게 만든다.

그래서 유성펜이 묻은 부위에, 특히 피부에 물풀을 칠하고 반건조 상태까지 기다린 다음 손으로 문지르면 흔적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유성펜 지우기
유성펜 지우기

버터, 클렌징 오일, 선크림같이 기름성분이 많은 것들은 유성펜에 있는 고착 성분을 녹이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