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와 여자 임술일주 (壬戌日柱) – 성격과 특징, 직업, 결혼 쉽게 설명

육십갑자 중에서 59번째에 속하는 임술(壬戌)은 임 = 흑으로 해석하기 때문에 검은 개를 뜻하며 납음은 대해수(大海水)로 자신을 내세우지 않고 겸손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십이운성은 관대(冠帶)에 해당하기 때문에 높은 자리에 오를 수 있으며 리더로서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하고 십신은 편관(偏官)에 속해서 무언가 균형을 잡으려고 노력합니다.

백호(白虎)살이 들기 때문에 과거에는 임술일주를 좋지 않게 생각했지만 요즘은 칼을 들고 있는 형상이라고 하여 사람을 구하는 의사가 되는 살로 해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요

임술일주
임술일주

임술일주는 편관(偏官)의 기운으로 자신을 희생해서 균형을 잡으려고 노력하기 때문에 대인관계가 좋은 편으로 어떤 모임에 가더라도 자신을 맞춰서 잘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솔직한 성격으로 사람들을 놀라게 만들고 자존심이 강하지만 성격을 잘 드러내지 않는 편인데 다른 사람이 곤란하거나 고통받는 일이 있으면 발 벗고 나서는 성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겉으로 표현하지는 않지만 자존심이 매우 센 사람이 많고 한번 싫은 사람은 끝까지 싫어하는 성격이기 때문에 사회생활을 하면서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큰 문제가 생겨도 침착함을 유지하지만 별것 아닌 일에 크게 화를 내는 경우가 있으며 특히 친분이 없는 사람과 싸우면 상처 주는 말이나 폭력을 사용해서 문제를 일으키곤 합니다.

남에게 조언을 받는 것을 싫어하고 자존심이 강하기 때문에 자신의 판단으로 고통을 받을 수 있지만 술토(戌土)의 기운으로 종교를 통해 마음을 다스리면 좋다.

외모

  • 남자 : 남자다운 외모 덩치가 크고 인상이 강한 사람이 많은 편이다.
  • 여자 : 여성스럽고 매력적인 모습이지만 성격은 남자처럼 호탕하다.

직업

돈에 얽매이지 않는 마인드로 수완이 좋고 성취욕이 강하기 때문에 일주 중에서도 돈을 잘 벌고 남을 다스리는 능력 덕분에 공무원의 경우 높은 자리까지 올라간다고 합니다.

사주에 화(火), 금(金)이 있다면 직장에 다니는 것이 좋으며 목(木), 수(水)의 기운이 강하면 개인적으로 하는 사업이 맞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임수는 주워 담고 모으려는 성질이 강하기 때문에 대운에서 재성운이 도래하면 큰 부자가 될 수 있으며 사업을 하면 규모를 키우기보다는 내실을 탄탄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분야 : 공무원, 경찰, 금융, 교육, 공업, 변호사, 세무사, 의사, 약사, 한의사

결혼

성적으로 보수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특이한 취향을 가진 경우가 많고 젊은 나이에 연애를 하고 무난하게 좋은 인연을 만나서 결혼을 하게 됩니다.

남자

지장간의 편관에 의해서 자존심이 강한 여자를 만날 수 있지만 그 안에 숨어있는 정재를 만나기 때문에 남편을 잘 따르고 현명한 여자를 만나서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합니다.

남자의 외도로 불화가 생길 수 있으며 운이 풀리면 높은 자리까지 올라갈 수 있지만 일을 그만두거나 명예퇴직을 하면 평생을 백수건달로 살면서 처에게 의지하게 될 수 있습니다.

맞는 띠 : 소띠, 범띠, 토끼띠, 용띠, 말띠, 양띠, 개띠, 돼지띠

여자

남편 덕은 미흡한 편으로 제대로 된 직장이 없으며 나이가 많거나 몸이 불편하지만 기가 세고 잔소리가 많은 성격으로 힘들게 하고 자식복도 없는 편이라 마음고생을 하게 됩니다.

현실적이고 자존심이 강한 성격으로 돈 씀씀이가 헤프고 남자도 좋아하는 편이기 때문에 노년이 외롭고 힘들며 혼자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맞는 띠 : 소띠, 범띠, 토끼띠, 뱀띠, 말띠, 양띠, 개띠, 돼지띠

임술일주는 자존심이나 고집을 내려놓으면 무난한 결혼생활을 유지할 수 있으며 나이가 들수록 붙어있으면 자주 싸우기 때문에 떨어져 사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가족

정인과 정재가 공존하기 때문에 부모의 인연이 좋은 편으로 갈등을 겪을만한 일은 없으며 특히 엄마와 사이가 좋은 편인데 결혼을 하고서 모시고 살아도 문제없이 지낼 수 있습니다.

가족 관계는 전체적으로 무난한 편으로 부모가 큰돈을 벌지는 못해도 부동산 관련 재산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상속운도 어느 정도 따라주는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남자의 경우 아들과 딸을 고르게 낳고 여자는 위에서 말한 대로 자식 때문에 마음고생을 할 수 있지만 걱정이 없는 성격으로 호탕하기 때문에 큰 문제로 생각하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백호살

백호살은 살생을(殺生) 주관하는 흉살이기 때문에 하나 이상 가지고 있으면 사건 사고가 많이 발생하고 날카로운 말이나 행동으로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는 것으로 해석합니다.

때문에 과거에는 경찰이나 군인, 검사가 되면 대성한다고 하였으나 현대에 들어서는 남의 몸에 칼을 대고 바늘을 사용하는 의사나 약사, 한의사도 좋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의리 있는 성격은 좋은 면이지만 자존심이 강하고 다혈질이 많기 때문에 고집이 많고 욱하는 성격을 참지 못한다면 폭력적인 성향을 보이며 화를 자초하게 됩니다.


임술일주는 검은 개를 의미하고 백호살이 껴있기 때문에 매우 안 좋은 사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현대에 들어와서는 주관적인 비유를 통해 좋은 의미로 해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거에는 여자에게 백호살이 있으면 나쁜 사주라고 생각했지만 최근에는 결단력 있고 생활력이 강하다는 의미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