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와 여자 정사일주 (丁巳日柱) – 성격과 특징, 직업, 결혼 쉽게 설명

3
55759

정사일주의 십이운성은 제왕(帝王), 십신은 정재(正財)를 극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는 겁재(劫財)에 해당하는 사주로 타오르는 불의 기운과 예리한 눈빛을 가지고 있다고 해석합니다.

일간(日干)이 정화(丁火), 일지(日支)는 巳(사화)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뜨거운 기운이 서로 부딪히는 형국으로 열정은 대단하지만 타오르는 불처럼 주변에 피해를 주기도 합니다.

때문에 정사일주를 가진 사람은 적극적이고 쾌활한 성격으로 사람들을 밝게 만들기도 하지만 자기 중심적인생각과 감정 조절의 미숙함으로 사람들과 융화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배려하는 마음은 있지만 간섭을 싫어하고 융통성이 부족해 스스로 화를 부른다.

개요

정사일주
정사일주

정사일주는 자신의 주관이 뚜렷하고 남을 제압하면서 다스리려는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리더의 자질을 갖췄지만 감정을 다스리는 능력이 부족해서 중간관리자 역할이 잘 어울립니다.

기억력이 좋기 때문에 남에게 받은 은혜를 잊지 않고 갚는 의리 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쾌활한 성격으로 언변이 뛰어나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기분이 좋게 만듭니다.

반면 화가 나거나 기분이 나빴던 기억도 잊지 않고 복수하려고 하거나 성격이 급해서 화가 나면 예측하기 어려운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스스로 갈등을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외모

  • 남자 : 눈매가 날카롭고 고집 있어 보이는 외모로 강한 인상
  • 여자 : 화려하고 도도해 보이는 얼굴로 거만해 보일 수 있음

직업

남의 밑에서 일하지 못하는 성격이기 때문에 직장 생활을 매우 싫어하며 일처리가 빠르고 욕망이 있기 때문에 화(火), 토(土)의 기운이 좋다면 독립적으로 하는 개인사업이 잘 어울립니다.

다만 자신은 남의 잘못된 부분을 잘 지적하면서 다른 사람의 조언을 듣지 않으며 다혈질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1인자보다는 2인자의 자리가 어울린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살면서 큰돈을 만져볼 기회가 자주 찾아오지만 겁재의 기운으로 손해를 보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팔자에 수(水), 목(木)이 존재하면 직장 생활이 잘 어울린다고 볼 수 있습니다.

추분야 : 개인사업, 제조, 교육, 의학, 인테리어, 해양, 수산, 무역, 금융, 공무원

결혼

계해일주, 신해일주와는 상극으로 본다.

남자와 여자 모두 일찍부터 이성에 관심을 갖지만 결혼운은 높지 않으며 소개나 중매를 통해 결혼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겁재의 기운으로 자신과 부모에게 고통이 올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정사일주를 홀아비, 과부가 되거나 배우자를 극하며 고통을 느끼는 사주로 해석했지만 최근에는 늦게 결혼을 하거나 주말부부, 멀리 떨어져 사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공통적으로 남 녀 모두 결혼을 늦게 하는 것이 좋으며 부부 싸움으로 인해서 헤어질 수 있으니 자기주장을 내세우거나 지적하기보다는 대화를 통해서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남자

남자의 경우 양기가 넘치는 정력가로 현명하고 알뜰한 사람을 만날 수 있지만 겁재 안에 정재가 있기 때문에 친구에게 배신을 당하거나 경쟁자에게 부인이 될 사람을 빼앗길지도 모릅니다.

아내를 아끼고 처갓집과도 사이가 좋아도 친구와 노는 것을 좋아해서 아내를 힘들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늦게 결혼하는 것이 좋지만 경쟁자가 많아 시기를 놓치면 혼자 사는 경우도 있습니다.

띠 궁합 : 소띠, 용띠, 뱀띠, 말띠, 원숭이띠, 닭띠, 돼지띠

여자

고란살, 과숙살로 인해 외로운 일주로 남편의 덕이 없으며 일지에 상관의 세력이 강하면 남편을 밀어내고 결혼생활에 불리하기 때문에 독신으로 사는 게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배우자 덕은 없으나 자식 덕이 좋기 때문에 남편보다는 아이들에게 더 애정과 정성을 쏟으며 나중에는 자식 때문에 남편과의 결혼생활을 유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존심이 강한 성격으로 자신이 존경할만한 남자를 만나지 못하면 자주 싸우거나 무시해버릴 수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능력을 갖추고 있거나, 연하를 만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띠 궁합 : 소띠, 범띠, 토끼띠, 뱀띠, 말띠, 닭띠, 돼지띠

남자와 여자 부부 궁합도 중요하지만 본인의 성격을 다스릴 줄 알아야 합니다.

가족

정사일주는 부친보다 모친의 인연이 길거나 부모의 인연이 고르지 못한 경우가 많지만 팔자에 수(水), 금(金) 중에 하나만 있어도 어느 정도 원만해진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찍부터 부모를 떠나는 형국으로 부모의 덕을 보기는 힘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남자는 딸을 많이 낳고 여자는 아이를 남녀 고르게 낳는 편으로 자식 덕은 있기 때문에 부부간 사이가 틀어져도 이어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유명인

정치인

전윤철, 차지철, 토니블레어, 황교안

연예인

강하늘, 김동준, 김희애, 개리, 박봄, 오하영, 이나은, 영재, 신우, 심은경, 심은하, 서정희, 송선미, 창모, 탑, 하희라,


정사일주는 자신을 희생해서 남을 도와주고 예의 바른 성격도 있지만 타인의 잘못을 지적하거나 공격적인 말투 때문에 상대방의 마음에 상처를 주거나 다투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성취하기 위한 노력은 잘하는 편이지만 급한 성격 때문에 조금이라도 막히면 포기하는 경우가 많아서 스스로 성격을 관리하려는 노력이 필요한 일주라고 생각합니다.

3 코멘트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