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남자들은 자뻑 증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주변에 있는 여자와 살짝 눈만 마주쳐도 옷매무새를 점검하면서 혹시? 기대를 하게 된다.
실제로 나에게 조금만 잘해줘도 사귈지를 고민하는 경우도 있는데 상대방은 아무런 관심이 없는데 혼자서 고민을 할 때도 있다.
그렇다면 여자들은 좋아하는 남자 앞에서 어떤 행동을 할까? 평소 뿐만 아니라 소개팅 상대의 마음을 몰라 애프터를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한다.
이번에 다룰 내용은 좋아하는 남자 앞에서 여자의 말투와 행동에 대해서 알아볼 텐데 유튜브와 블로그, 관련 서적들을 참고해서 정리했다.
아무래도 사람마다 성격이 다르기 때문에 착각하고 실수할 수 있으니 아래에서 다루는 내용은 참고만 하고 스스로 판단하도록 하자.
1. 감정 표현
음식 진짜 맛있다. 이거 진짜 귀엽다! 본인이 느끼는 감정에 대한 표현을 많이 할수록 여자가 남자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
이렇게 본인의 감정을 표현하는 이유는 상대방을 보면서 자극을 받기 때문인데 좋아하는 마음을 말로 하지 못하면 이런 방식으로 표출한다.
그래서 높은 목소리로 감정을 드러내는 여자는 상대방에 대한 호감을 표현하면서 나에게 관심을 가져 달라는 것으로 볼 수 있다.
2. 머리카락
평소에는 그런 버릇이 없지만 나와 대화를 할 때마다 자신의 머리카락을 손바닥 위에 올려놓거나 만지작거리는 여자들은 왜 그런 걸까?
통계적으로 여성이 남자를 만지고 싶을 때, 스킨십을 원하는 경우 이와 같은 모습을 보인다고 하는데 긴장한 상태를 나타낼 수 있으니 주의하자.
무언가를 생각할 때 머리카락을 만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나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는 건지, 혹은 이 상황이 지루해서 그런지 잘 판단하자.
3. 눈 맞춤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나를 쳐다보고 있다면 좋아하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오히려 주변을 의식해서 눈길을 주지 않으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다.
여자가 나를 대놓고 본다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지만 이런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디테일한 부분을 살펴보는 것이 좋다.
같은 자리에 있지 않아도 본인이 이야기를 하거나 내가 말할 때 곁눈질을 하며 반응을 살피는 모습을 보인다면 나에게 마음을 두고 있을지도 모른다.
4. 나눠줌
혼자 먹기 미안해서 먹을 것들을 나눠주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여성들이 친해지고 싶어 하는 대상에게 무언가를 주려는 습성을 가지고 있다.
당연히 호감 가는 사람에게도 계속 무언가를 챙겨주고 싶기 때문에 유독 나에게 먹을 것을 권하는 여자가 있다면 곰곰이 생각해 보자
하지만 주변 사람을 잘 챙겨주는 성격도 있으니 다른 남자에게도 이런 모습을 보인다면 친절하거나, 어장관리를 한다고 볼 수 있다.
5. 상태 메시지
누군가를 좋아하면 세상이 핑크빛으로 물드는 기분이 들지만 그 사람이 나에게 관심이 없다면 먹구름이 낀 것처럼 우울한 시간을 보내기도 한다.
남자도 이런 분들이 많은데 호감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생각하면서 SNS, 카카오톡 등 자신의 상태 창을 수시로 변경하는 여성분들이 많다.
다른 사람을 좋아하고 있는 여자에게 괜한 실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상태 메시지에 나와 연관된 이야기가 있는지 살펴보는 시간이 필요하다.
6. 리액션
대화를 하면서 재미없는 이야기에도 잘 웃어주고 내 말에 수긍하거나 맞장구치는 일이 많다면 어느 정도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평소에는 마음을 들키지 않기 위해서 까칠하게 대하는 여성들도 나의 이야기에 힘을 실어주거나 리액션을 잘 해주면서 호응해 주는 경우가 많다.
리액션을 잘하는 여성분들도 성격에 따라서 그런 것일 수 있으니 다른 사람과 대화를 할 때 반응을 살펴보고 나와 차이가 있는지 비교해 보도록 하자.
7. 여성적
가장 원초적을 상대방을 유혹할 수 있는 방법은 남자는 남성스러움, 여자는 여성스러움을 뽐내며 본능을 자극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많은 여성들은 마음에 드는 남자를 보면 가녀린 척을 하면서 보호 본능을 일으키거나 몸매를 강조하는 옷이나 포즈를 취하면서 관심을 끈다.
나를 볼 때마다 여자만 가지고 있거나 할 수 있는 매력을 뽐내고 보여주는 사람이 있다면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런 것일지도 모른다.
8. 부끄러움
남자도 그렇지만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있거나 눈을 마주치는 상황이라면 부끄러워서 제대로 보지 못하고 딴청을 하는 경우가 많다.
혹시나 내 마음을 알고 있는 것은 아닐까? 쑥스러운 기분이 들기 때문에 방어적인 행동과 언행을 보이거나 깜짝 놀라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수줍어서 마음을 표현하지 못하고 내 주변에만 맴도는 여자가 있을지도 모르니 잘 살펴보고 좋은 인연을 찾았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