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 천덕귀인(天德貴人) – 전생에 덕을 쌓아 복을 받는다.

외모가 뛰어나거나 행운이 따르는 사람을 보고 전생에 나라를 구했냐고 물어보는 경우가 있는데 사주에서는 천덕귀인이라고 해서 하늘로부터 복을 받는 사람이 존재한다.

사주에 천덕귀인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현생에서는 이렇다 할 선행이 없어도 조상이나 본인이 전생에 쌓은 좋은 행동들이 작용하여 복이 굴러온다.

가끔 어린아이가 큰 병에 걸리거나 인생이 기구한 사람을 보면 전생에 무슨 죄를 지었길래라고 말하는데 천덕귀인 사주는 이와 반대로 볼 수 있다.

천덕귀인은 좋은 일뿐만 아니라 액운을 막아내는 역할을 하며 특히 여성에게 좋은 배우자를 만날 수 있는 힘으로 작용한다.

다만 모든 길성(吉星)이 그렇듯 무조건 좋은 방향으로 흘러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형(刑), 충(沖),공망(空亡)이 작용한다면 주의할 필요가 있다.

1. 개요

天(하늘 천)
德(큰 덕)
貴(귀할 귀)
人(사람 인)

하늘에서 큰 도움을 주니 나쁜 일을 감하고 좋은 일은 더한다.

천덕귀인
천덕귀인

불교의 가르침에 따르면 사람은 태어나서 늙고 죽기를 반복하는 윤회를 거듭하기 때문에 지금의 모습은 전생의 내가 환생을 한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

그래서 전생에 죄를 많이 지으면 업보가 쌓이면서 흉으로 작용하고 좋은 일을 많이 했다면 그만큼 현생에서 도움을 받는다고 말한다.

천덕귀인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전생에 공덕을 많이 쌓아서 평생 좋은 운이 따르는 사람으로 남들이 부러워할 만한 인생을 살게 된다.

그래서 사주를 믿는 사람이라면 배우자 감으로 좋은 평가를 받으며 집안에 큰 경사가 있는 경우 액난을 피하기 위해서 천덕일(天德日)을 지정하는 경우가 많다.

다른 길신과 마찬가지로 본인이 위로 올라가려는 욕심이 없으면 큰 성공은 어렵지만 평생 금전적인 걱정은 없이 지낼 수 있다.

내가 모르는 전생의 덕이 존재하기 때문에 타인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어려운 일이 생겨도 금방 극복하게 된다.

2. 표

천을귀인(天乙貴人)과 닮은 성질을 가지고 있다.

월지(月支)인(寅)묘(卯)진(辰)사(巳)오(午)미(未)신(申)유(酉)술(戌)해(亥)자(子)축(丑)
천덕(天德)정(丁)신(申)임(壬)신(辛)해(亥)갑(甲)계(癸)인(寅)병(丙)을(乙)사(巳)경(庚)

년지 : 전생의 덕을 쌓아 현생에 복을 받는다.
월지 : 나를 도와주려고 하는 사람이 많은 편이다.
일지 : 배우자 덕이 있으니 백년해로할 수 있다.
시지 : 자식이 올바르게 성장하니 행복하다.

3. 풀이

월지를 기준으로 보는 천덕귀인은 행운을 증폭시키고 흉신을 반감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주에 있으면 길신으로 평가한다.

심지어 흉신에 임할 때도 사주구성에 따라서 오히려 길명이 되는 경우도 있는데 형, 충, 공망이 작용하면 힘을 쓰지 못하고 오히려 반대로 작용할 수 있다.

결혼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천덕귀인에 대해서 알아보는 이유는 본인의 사주에 천덕귀인이 없어도 배우자와 합쳐서 발동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위의 표를 참고하면 월지 묘(卯)에 해당하는 사람이 신(申)을 만나면 천덕귀인이 발동하기 때문에 발복하고 행복한 가정을 꾸리게 된다.

천덕귀인이 운이 좋은 이유는 대인관계가 무난하기 때문인데 적을 만들지 않기 때문에 문제나 다툼이 발생하지 않고 주변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이 많다.

부모를 보면서 자라온 아이들도 천덕귀인의 영향을 받으니 좋은 운세를 타고난다.

4. 결론

천덕귀인은 한쪽으로 치우친 힘으로 작용 하기보다는 균형을 맞추는데 중심을 두기 때문에 극단적인 상황을 만들지 않아 심리적인 안정을 가질 수 있다고 봅니다.

그래서 큰성공 보다는 무난하게 재물을 모을 수 있으며 고결한 품성을 가지고 있으니 주변에 사람들을 끌어들이며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천덕귀인은 그 자체로 특별한 작용을 하는 것이 아니라 마치 수호천사처럼 나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며 좋은 기운을 받으면 그 힘을 강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다만 천을귀인에 비해서 작용력이 떨어진다고 평가받으며 현대에 들어서는 월덕귀인과 함께 있는 천월이덕(天月二德)이 아니면 큰 의미가 없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자신의 사주원국에 천덕귀인이 없어도 가족, 배우자, 동업자에 의해 성립될 수 있기 때문에 부족한 기운만 채우면 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