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게노 뜻 – 레게노 치킨 일베 용어일까?

최근 서른이 넘어서도 제대로 직장을 구하지 못하고 백수로 지내는 친구와 대화를 하다가 내 인생이 레게노라는 이야기를 들었다.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몰라서 검색해 봤더니 치킨매니아에서도 레게노 치킨을 출시한 모습인데 혹시 일베 용어는 아닐까?

이번 시간에는 인터넷 신조어 레게노 뜻을 알아보려고 한다.

1. 유래

레게노
레게노

트위치에서 방송을 하는 스트리머 우왁굳님은 마인크래프트 콘텐츠 방송인 왁트모르즈비를 하다가 잠시 피곤해서 아내분인 엔젤님에게 방송을 넘긴다.

여기서 마인크래프트의 건축물에 쓰여있는 LEGEND(레전드)를 LEGENO(레제노)로 잘못 읽으면서 사람들에게 웃음을 제공한다.

레잔도! 이거 D가 없어요, 레제노? 아아 레전드구나 죄송해요

이후 우왁굳님 방송에서 레게노라는 단어가 자주 쓰이게 되었는데 입에 달라붙는 어감 덕분에 한동안 유행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나중에는 유튜브 댓글에 LEGENO라는 단어만 써도 많은 추천을 받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밈이 되었다.

지금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 신조어지만 2020년 4월에는 치킨매니아에서 이 유행어를 따라 한 레게노 치킨을 시리즈로 선보이기도 했다.

레전드 > 레잔도 > 레제노 > 레게노

2. 기타

2020년 11월 김흥국은 레트로 느낌의 REGENO 티셔츠를 출시했다.

레게노라는 유튜버가 있는데 LEGENO가 아닌 REGENO다.

치킨매니아는 레게노 치킨을 시리즈로 출시하고 있다.

보겸의 유행어로 알고 있는 분들도 많지만 사실이 아니다.

‘노’로 끝나면 일베 드립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관련이 없다.

일본의 레전드 발음은 레젠도(レジェンド)로 들린다.


여기까지 인터넷 커뮤니티를 자주 하거나 유튜브, 트위치 방송을 좋아하는 분들이면 들어보셨을 레게노의 뜻을 알아봤습니다.

레전드를 레게노로 바꿔서 말하는 것은 개인의 선택이지만 뜻을 모르는 사람이 더 많기 때문에 일상에서 굳이 사용할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