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한달차 – 이 문서에서 필수 AMP HTML 태그가 누락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만든지 한 달이 되었다. 글 발행은 50개를 했는데 뭐가 잘못된 건지 하루 방문자가 아니라 그동안 와주신 분들의 숫자를 합쳐도 10명이 오지 않았다.

글을 잘 써도 네이버나 티스토리처럼 메인에 올려주는 혜택도 없고 사이트 속도나 트래픽에 신경 쓰느라 이미지 화질을 나쁘게 올려야 하는 것도 스트레스받는다.

그중에서도 가장 짜증 나는 점은 플러그인에 따른 충돌이 많다는 점인데 최근에는 이 문서에서 필수 AMP HTML 태그가 누락되었습니다. 라는 오류가 발생했다.

필수 AMP HTML 태그 누락
필수 AMP HTML 태그 누락

현재 글쓴이는 Newspaper 테마를 사용하고 있으며 모바일+AMP를 설정을 사용하고 있는데 5월 26일 갑자기 모든 AMP 링크에 오류가 발생했다.

HTML을 수정해도 오류를 고칠 수 없었지만 모바일 페이지용 AMP 플러그인을 다른 프로그램으로 변경했더니 문제가 없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하지만 사진의 대체 텍스트가 크게 나오고 마음에 안들어서 나중에 고치자는 생각으로 다시 Newspaper의 모바일+AMP 설정을 했더니 점차 오류가 사라졌다.

구글 웹마스터 오류
구글 웹마스터 오류

AMP HTML 태그 누락 오류가 줄어들면서 다른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도메인 없이 ip로 보이는 페이지가 늘어나고 이미지 크기가 권장 크기보다 작은 오류도 생겼다.

이미지 문제는 폭이 1,200 픽셀 이상인 사진을 쓰라는데 매번 그렇게 올리는 게 말이 되나…

게다가 클릭은 없어도 500까지 올라갔던 글 노출도 50으로 추락했다. 오른쪽 마우스 방지 플러그인 때문에 그런가? 묵묵히 글 쓰고 싶어도 방문자가 안나오니 쓸 맛이 안난다.

이대로 흘러가면 7월 중에는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방문자가 없어서 그런지 애드센스 신청도 매번 거절당하고 호스팅 비용만 나가기 때문이다.

큰 결심을 한 끝에 워드프레스에 돈과 시간을 투자하고 도메인도 10년 결제를 했는데 머리로는 후퇴하라!를 외치고 있지만 고집으로 이어나가고 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