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삭제가 안되는 폴더, 파일 지우는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위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경고 창과 함께 폴더가 삭제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생각보다 간단한 방법으로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고클린이나 Unlocker 등의 프로그램을 추천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번 시간에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설명하는 방법으로 해결이 안 되면 프로그램을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위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위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위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윈도우 10을 사용하면서 특정 폴더를 삭제하려고 하면 위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류 메시지가 뜨는 경우가 있는데 2가지 방법으로 삭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1. 바로 가기에서 제거

바로 가기 설정이 돼있는 폴더의 경우 이 같은 오류가 자주 발생하는 편인데 문제가 되는 폴더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바로 가기에서 제거를 선택하면 폴더가 삭제됩니다.

2. 폴더에 파일 붙여넣기

폴더에 아무런 자료가 없어서 위치를 찾지 못하는 경우로 문제가 되는 폴더에 텍스트나 그림, 아무 파일을 집어넣으면 정상 폴더가 생성되면서 들어가거나 삭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 항목을 찾을 수 없습니다.

윈도우 7 환경에서 많이 발생하는 오류로 천천히 따라 해 주세요

이 항목을 찾을 수 없습니다.
이 항목을 찾을 수 없습니다.

1. 시작 메뉴 검색 기능을 사용해서 cmd 입력 명령 프롬프트 접속

2. 명령 프롬프트에 cd 를 입력하고 삭제하려는 폴더의 위치 입력

삭제하려는 폴더의 위치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 < 속성 <위치를 통해서 확인하거나 탐색기 주소창 빈 공간을 클릭하면 해당 폴더나 파일의 위치를 확인/복사할 수 있습니다.

3. rd /s 를 입력하고 삭제하려는 폴더나 파일명을 입력하면 삭제가 가능합니다.

예시) 바탕화면에 있는 사과라는 폴더를 삭제하려는 분들은 명령 프롬프트에 cd C:\Users\사용자\Desktop를 입력한 다음 rd /s 사과를 입력하면 됩니다.


cmd 명령 프롬프트에서 삭제한 파일은 휴지통으로 가지 않고 바로 제거되기 때문에 주의하시길 바라며 이상으로 삭제가 안되는 파일/폴더 제거하는 방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부디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