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형 궁합] A형 남자 여자 성격 – 연애 이별 / 카톡 연락 없을 때, 화났을 때

사람의 혈액형에 따라서 성격이 결정된다는 혈액형 성격설은 유사과학의 일종으로 ABO 혈액형은 수혈이나 연구 목적을 위해 적혈구에 있는 항원 배열을 구분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혈액형은 단순하게 적혈구 표면에 있는 단백질의 구성을 말하는 것으로 성격과는 관련이 없기 때문에 재미로만 생각하고 사람에 대한 편견이나 고정관념을 가지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대부분 유전적인 영향, 가정환경, 성장과정에 따라서 성격이 결정된다.

1. 성격

혈액형에 따라서 사람의 성격은 4개가 있다는 내용의 책을 출판하고 혈액형 성격설을 대중에게 알린 노미 마사히코와 다른 사람들의 주장에 따르면 A형 성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A형 남자 여자 성격
A형 남자 여자 성격
  • 리더에 적합한 성격으로 인간관계를 중요하게 생각
  • 자신이 정한 틀에 따라서 의사를 결정하고 행동한다.
  • 우울하며 조심스럽고 매사 걱정이 많은 성격이다.
  • 우유부단한 성격으로 작은 일에도 감동을 잘 한다.
  • 피해를 입어도 다른 사람과 갈등을 피하려고 한다.
  • 자신이 맡은 일을 성실하게 하며 모험을 하지 않는다.
  • 본인이 가지고 있는 개성을 누르고 사람에 맞춰준다.
  • 소극적인 성격으로 새로움 보다 익숙함을 좋아한다.

A형 남자, 여자는 본인이 정해놓은 선을 넘으면 갑자기 화를 내는 경우가 있는데 금방 후회하지만 미안한 마음에 먼저 연락하지 못하고 고민하다가 스스로 마음을 정리하기도 합니다.

때문에 화를 내거나 카톡 연락이 없다면 본인이 먼저 다가가서 차분하게 이야기하면 별것 아닌 일이라 당황할 수 있지만 조금만 다독여주면 쉽게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혈액형 성격을 믿지 않는 사람도 A형 성격은 소심하다는 고정관념이 있기 때문에 조금만 화를 내거나 기분 나빠하면 지금 보니까 ‘A형 맞네’라고 놀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연애

귀에 걸면 귀걸이, 코에 걸면 코걸이처럼 자신의 생각대로 써 내려가는 경우가 많지만 대중적으로 알려진 A형 연애 자료를 참고해서 A형 남자, 여자의 연애를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1) 사귀기 전

조심스럽고 결단력이 부족한 성격으로 마음에 드는 이성이 있어도 쉽게 고백하지 못하고 본인뿐만 아니라 상대방이 기분이 나쁘지 않을까 걱정하기 때문에 연애가 쉬운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자신이 정말 마음에 드는 사람을 발견하고 마음을 먹으면 그에 맞는 행동과 특유의 고집으로 주변의 방해가 있어도 사랑을 쟁취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뜬금없이 고백하기보다는 편한 사이로 지내다가 연인이 되는 경우가 많다.

2) 사귀는 중

비싼 선물이 아니어도 마음이 충분히 느껴지면 쉽게 감동하고 상대방의 성격에 맞춰주려는 섬세함이 존재하기 때문에 기념일을 잘 챙기지만 의존적인 모습을 보일지도 모릅니다.

소유욕이 강한 편이기 때문에 밥을 먹거나 특별한 일이 생기면 틈틈이 연락하는 것이 좋으며 자신의 스타일이나 취향이 확고하기 때문에 이 부분을 건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행동이 조심스럽고 느리기 때문에 답답하긴 하지만 자상하고 바람기는 없는 편이며 준비성이 많아서 즉흥적이기보다는 계획하고 잘 짜인 데이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자존심이 강한 성격으로 남을 잘 속이지 않지만 본인의 거짓말이 들통나는 경우 큰 상처를 입으며 애인의 거짓말을 알게 되면 신뢰를 잃고 크게 분노하며 마음이 쉽게 돌아섭니다.

자신의 말을 잘 들어주고 공감하는 태도로 편안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3) 이별 재회

1930년도 동아일보의 기사에 따르면 A형의 기질은 온화하며 반성적인 태도를 보인다고 하기 때문에 상대방에 의해서 이별하고 다시 재회하면 부족함을 채워 만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시 아픔을 겪을지도 모른다는 불안함에 만나고 싶어도 이를 행동으로 옮기는 결단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먼저 사죄하고 손을 내밀어 주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다시 재회를 꿈꾸는 경우 남을 통해서 이야기하는 것은 역효과가 나기 때문에 본인이 나서는 게 중요하고 감정적인 모습보다는 이성적으로 대화를 나누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이 만든 틀에 따라서 행동하는 모습을 보이는 A형 성격상 먼저 헤어지자고 말하고 시간이 많이 지났다면 인간관계를 정리하고 마음을 정리했을 수 있으니 재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시 만나고 싶다면 진실된 마음을 보여주고 거절당하면 다시 붙잡지 않는다.

궁합

자신과 같은 성격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지만 정 반대되는 사람에게 호감을 느끼고 잘 지내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혈액형 궁합 역시 재미로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A형남자 + A형여자

취향이 확실하고 피해를 주지 않으려는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서로 민감한 부분을 건들지 않고 다른 이성에게 눈을 돌리지 않는 모습으로 변치 않는 사랑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A형남자 + B형여자

개성이 강하고 생각보다 행동으로 보여주는 B형 여자를 보며 서로 다른 점에 매력을 느끼고 뜨거운 사랑을 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트러블이 많이 생기고 연애가 짧아질 수 있습니다.

A형남자 + O형여자

O형은 변화를 좋아하고 정신력이 강하기 때문에 연애 초반에는 많은 갈등을 겪을 수 있지만 O형 여자가 리드하면 A형 남자가 계획하고 배려하는 식으로 관계로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A형남자 + AB형여자

섞이기 어려운 성격으로 막상 교제를 시작하면 A형 남자의 세심함과 진실한 마음에 AB형 여자가 좋은 감정을 느낄 수 있지만 톡톡 튀는 매력을 느끼지 못해 금방 질려 할 수 있습니다.

많은 글을 참고해서 힘들게 써놓고 보니 뭔 X소리야?라는 생각이 드네요


혈액형에서 다루는 성격은 누구나 상황에 따라서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에게 나 A형이야라고 말하면 어쩐지~ B형이라고 말해도 어쩐지~라는 답변을 듣게 됩니다.

글쓴이의 혈액형은 AB형으로 혈액형을 믿는 편은 아니지만 이상하게 마음이 끌리는 여자를 보면 AB형 혈액형이 많았고 일반적이지 않은 독특한 사람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