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팅(Flirting) 뜻 – 헌팅, 픽업과 비슷한 의미

교제를 목적으로 처음 보는 사람에게 접근하는 행위를 헌팅이라고 하는데 영미권에서는 픽업(Pickup)이라는 표현을 많이 사용한다.

그리고 요즘에는 상대방에게 호감을 가지고 접근하여 말을 걸거나 신체 접촉을 하는 행위를 보고 플러팅(flirting)이라는 단어를 쓰기도 한다.

플러팅은 자신이 마음에 드는 사람에게 접근하는 행위를 말하며 상대방의 기분을 고려하지 않으면 불쾌한 행동으로 보일 수 있다.

잘생긴 사람이 처음 보는 사람에게 플로팅을 하면 로맨스가 되지만 못생기거나 품행이 단정하지 못한 사람이 하면 성희롱이 될지도 모른다.

이번 시간에는 플러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1. 비슷한 표현

  • 집적대다 : 함부로 손대거나 참견하고 말이나 행동으로 남을 건드린다.
  • 들이대다 : 과감하게 마음에 드는 사람에게 마음을 전달하는 행위
  • 꼬시다 : 꾀다를 속되게 이르는 말로 남을 자기 생각대로 이끌어낸다.
  • 유혹하다 : 성적인 목적을 가지고 이성의 정신을 혼미하게 만든다.
  • 희롱하다 : 실없이 말이나 행동을 하다, 손아귀에 넣고 가지고 놀다.
  • 헌팅 : 처음 보는 이성에게 연락처를 물어보거나 데이트 신청을 하는 행위
  • 호리다 : 뛰어난 외모나 말투로 남을 유혹하여 정신을 흐리게 만든다.
  • 시시덕거리다 : 실없이 웃으면서 큰 소리로 계속 이야기를 한다.

2. 노하우

플러팅

① 외모관리

나와 상대방 모두 친분이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이미지 관리를 위해 옷을 깔끔하게 입고 손톱, 발톱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② 자신감

대부분의 사람들은 연애를 통해서 결혼을 하기 때문에 플러팅을 통해서 이성을 유혹하는 것은 부끄러운 행위가 아니라는 점을 인지해야 한다.

③ 말 조심

유머러스한 사람을 좋아한다고 지나치게 성적인 농담을 하는 경우 성추행에 해당할 수 있으며 능구렁이 같은 사람으로 보일 수 있다.

④ 지역

유동인구가 적고 좁은 지역에서 플러팅을 자주 하다 보면 그전에 안 좋게 헤어지거나 거절했던 사람을 만나서 뻘쭘해 질 수 있으니 주의하자.

⑤ 유머

처음 보는 사람이 답답하게 말을 하거나 불안한 모습을 보이면 거부감이 들기 때문에 적당한 유머감각을 통해서 마음을 편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좋다.

⑥ 맨 정신

술에 취해서 플러팅을 하는 경우 목적이 불순한 경우가 많으며 성공을 해도 정상적으로 교제할 만한 사람을 만날 가능성이 낮다.

⑦ 칭찬

상대방에게 가벼운 장난을 치면서 벽을 허무는 것도 좋지만 진심 어린 칭찬은 나와의 관계를 편하고 가깝게 만들어주는 힘으로 작용한다.

⑧ 질문하기

만난 지 얼마 안 되어 서먹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면 너무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은 주제로 상대방에게 질문하고 답변을 유도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⑨ 미소 짓기

심리학에서는 안면 피드백 가설이라고 해서 미소를 지으면서 무언가를 접하면 긍정적인 평가를 내린다고 주장하며 관계 형성을 위해 꼭 필요하다.

⑩ 연애로 발전

이후 전화번호를 받거나 준 상태에서 대화가 이어지면 오랜 시간 자연스럽게 친해지고 신뢰를 쌓으면서 자연스러운 만남을 이끌어내자

3. 주의

마음에 드는 이성을 발견하고 본인은 재미있을 거라고 생각해서 음식을 빼앗아 먹거나 스킨십을 하는 경우 상대방의 기분이 상할 수 있다.

특히 외모가 출중하다면 상대가 웃어넘길 수 있지만 험악하게 생기거나 못생긴 편이라면 혐오스러운 행동으로 비칠지도 모른다.

아이컨텍도 중요하지만 지나치게 상대방을 쳐다보거나 갑자기 고개를 숙이면서 무언가 들킨 사람처럼 행동하지 않는 것이 좋다.

왜 기분 나쁘게 나를 바라보거나 집적대는 것일까? 생각하면서 불쾌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상대방이 싫어하면 바로 그만두도록 하자.

역지사지로 생각해서 친하지 않은 사람이 나에게 호의를 베풀면 나쁜 목적을 가지고 의도적으로 접근하거나 변태라고 생각할 수 있다.

그래서 플러팅을 하기 전에 외모와 유머감각도 중요하지만 상대방에게 내가 나쁜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알리고 믿음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


30대, 40대가 넘어가면 모르는 이성에게 말을 걸기가 조심스러워지기 때문에 플로팅은 어린 시절에만 즐길 수 있는 특권이라고 생각합니다.

교제를 목적으로 길거리에서 모르는 사람에게 말을 거는 행위를 나쁘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만 20대 젊은 시절 한 번쯤은 경험해 봤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사람의 댓글

댓글 남기기